loading...

H > 학회소개 > 회장 인사말

회장 인사말

학회 회원 여러분, 안녕하십니까?
제22대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회장을 맡게 된 전북대학교 김미옥 입니다.

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는 1984년 ‘가족치료연구회’가 모태가 되었으며, 1997년 본 학회명칭으로 정식 출범하였습니다. 지난 30여년 동안 본 학회는 가족복지정책 및 제도, 실천현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, 학회원 여러분의 전문 역량 향상을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왔습니다.

최근 한국사회는 가족 차원에서 여러 변화가 관찰됩니다. 가족구조와 그 의미의 변화 등 가족복지와 관련된 제반 환경이 달라지고 있습니다. 이는 4차 산업혁명 등의 미래사회에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며, 1인가구의 확산 등으로 가족 형태도 다양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. 이 에 본 학회는 ‘사람다움’을 지향하면서, 전통과 미래가 연결되는 학술, 제도, 실천에서의 가교역할을 하고자 합니다.

이러한 변화의 기로에서, 본 학회는 회원님들이 새로운 역량 학습과 나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. 이를 위해 2019년에는 학술대회, 가족포럼, 교육프로그램 등을 개최하고, 여러 관련 학회와의 교류와 협력, 학술지의 질적 수준 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본 학회가 여러 선배님들께서 이루어 놓으신 업적을 기반으로, 2019년 한단계 더 발전하고, 긍적적인 사회 변화를 창출하는 파트너로서, 학회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.

열림과 공감, 혁신이 함께 하는 따뜻한 학회가 되겠습니다.
학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

2019년 1월
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회장 김미옥 드림